뉴욕, 런던, 밀란, 파리 4대 패션의 성지 도시에서 열린 패션위크는 올 가을 겨울을 뜨겁게 달굴 패션 트렌드를 제안합니다.
대세로 움직이는 미니멀리즘 트렌드와 함께 새로운 콘셉트들도 다양하게 제안되었는데요, 가장 주목받고 있는 2024 FW 패션 트렌드
Best 5를 알아보겠습니다.
2024 FW 패션 트렌드
#1 Cape Coat
이번 시즌에 새롭게 떠오르는 코트는 케이프 코트입니다.
Chloe에 새로운 디렉터로 선임되어 럭셔리 보헤미안 룩을 펼치는 셰메나 카말리(Chemena Kamali)는 케이프 디테일이 가미된 코트와 트렌치코트 시리즈로 끌로에의 아이덴티티를 재해석하여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Bottega Veneta와 Jil Sander의 컬렉션에서는 고급스러운 핸드메이드 케이프 코트를 선보였고, Ferragamo의 버클이 들어간 케이프 코트 너무 매력적입니다.
2024 FW 패션 트렌드
#2 Furry Party
두 번째 트렌드는 지난겨울부터 입소문 나기 시작한 Fur 아이템입니다.
2024 FW 트렌드 중 가장 핵심 키워드로 등장한 Fur 아이템은 코트뿐만 아니라 가방, 신발, 주얼리에 이르는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Fur 코트는 "Mob wife Style (몹 와이프 스타일)"의 영향으로 올해 가장 뜨거운 트렌드로 예측됩니다.
2024 FW 패션 트렌드
#3. Leopard
몹 와이프 스타일의 영향은 미니멀리즘의 대세를 뛰어넘어 호피패턴으로 이어져 아주 오랜만에 레오파드 패턴이
2024 FW 트렌드로 등장합니다.
Blumarine과 No.21등 글램 럭셔리의 본고장인 밀란 컬렉션에서 많이 보이는데요,
느끼하지 않게 시크한 보헤미안 룩으로 스타일링하는 게 키 포인트입니다.
2024 FW 패션 트렌드
#4 New Sweater
이번 시즌 Fur 만큼 중요하게 강조된 아이템은 니트인데요.
케이프 또는 숄 스타일로 제안되거나, 멋스럽게 묶는 스타일링 등 미니멀하지만 컨템퍼러리 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스웨터 아이템들이 여러 리딩 브랜드에서 제안됩니다.
2024 FW 패션 트렌드
#5 Glove Queen
2024 FW 컬렉션의 가장 눈에 띄는 액세서리는 유니크하고 고급스럽게 제안된 장갑 패션입니다.
Prada와 Miu Miu에서는 여성스러운 의상에 다소 터프한 장갑코디로 언발란스 코디의 세련됨을 보여주었고,
Louis Vuitton에서는 Fur 장갑 시리즈로 전체적인 스타일을 유니크하게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