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2024 S/S 논란의 패션 트렌드 4가지

by oddwood88 2024. 2. 16.

2024 S/S 패션 트렌드는 흥미로우면서도 논란의 여지가 있는 패션으로 화제에 오르고 있는데요. 최근 핫하지만 논란이 끓이지 않는 패션트렌드 4가지를 살펴봅니다.

 

 

1. No Pants look(노팬츠 룩)

 

2024 패션 트렌드/ No Pants
No Pants look

 

 

2024년 S/S 패션 트렌드는 "하의실종"이라는 대담한 스타일의 "No Pants look"이라는 충격적인 트렌드로 SNS를 달구었습니다.

 

2023 FW miumiu 컬렉션의 대담한 착장에서 시작된 이 트렌드는 헝클어진 머리, 괴상한 안경, 오버사이즈 재킷이나 카디건을 병치하여 예상치 못한 매혹적인 연출로 하의실종 패션을 가장 핫한 스타일의 트렌드가 됩니다.

 

이는 수많은 컬렉션에서 2024 S/S 트렌드 키워드로 추진력을 얻었지만, 이 트렌드를 마스터하는 것은 일반 개인에게 너무도 어려운 일입니다. 자칫 잘못 입으면 민폐패션으로 전락하기 쉽죠.

 

그러나 이러한 대담한 움직임이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1960년대 그의 시그니처 스타일이 현대 패션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와 같은 디자이너에게도 영감을 준 노펜츠 룩의 원조이자 요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Pixie cut"의 원조인 배우이자 모델인 "Edie Sedgwick"과 같은 패션 아이콘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2. See through look

 

 
 
"시스루(See-through)" 트렌드는 2024 시즌의 대담한 표현으로 등장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초월하여 전 세계 런웨이에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은은하게 비치는 스커트부터 대담하고 투명한 앙상블까지,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트렌드의 다양성을 선보이며 상상력과 대담한 표현을 서슴치 않는데요.

 

최근 2024 FW 패션 위크의 스트리트 스타일은 시스루의 과감한 해석으로 아찔한 충격을 줍니다.
 
 
 
 

3. Bralette Brilliance

 

 

 

 
한때 요가와 피트니스 영역에 국한되었던 브라렛은 자신만의 패션 장르로 진화하여 재킷이나 트렌치코트와 같은 포멀한 아우터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이러한 추세는 여성의 가슴을 대상화하는 것에서 벗어나 패션 영역 내에서 사회적 변화를 의미합니다. 단순한 유행을 넘어, 브라렛의 부상은 패션 산업 내에서 여성의 권한 부여와 해방이라는 더 넓은 사회적 메시지를 반영하는 상징적인 무게를 지닙니다

 

 

 

 

4. Slip Dress Sensation

 

 

 
 
2024년 논쟁의 여지가 있는 트렌드 중 슬립 드레스가 초점으로 등장하여 한때 빈티지한 트렌드를 란제리에서 영감을 받은 패션의 대담한 표현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미묘한 레이어링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재킷이나 트렌치 코트 아래에 도발적으로 입거나 오버사이즈 재킷이나 발레슈즈, 프레피 액세서리와 같은 예상치 못한 요소를 병치하여 세련된 반전을 연출하는 등 뻔뻔한 관능미를 요구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네 가지 대담한 트렌드는 창의성 실험실의 빈 캔버스에 잉크를 뿌리는 것과 유사한 패션의 실험적 성격을 강조합니다.
 
1960년대 미니 스커트 데뷔의 초기 충격과 마찬가지로 오늘날의 논란이 많은 트렌드는 성별의 유동성과 권한 부여, 경계를 넓히고 관습에 도전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패션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패션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논쟁과 논쟁의 연속이라는 겁니다.